온라인상담

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을 하고싶습니다

등록자 : 장연우 | 등록일 : 2017-02-21 | 조회 1119

국비지원으로 검색해서 들어왔습니다.

플로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중에 더 상위 클래스도 듣고 창업을 생각하고싶은데 

막연한 제 혼자만의 생각만 가지고 있었지 직접적으로 알아 본 적이 없어 도움을 청합니다.

국비지원이 가능한 수업이 어떤내용의 수업인지 

지원을 받으면 본인 부담금이 어떻게 되는지

혹시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듣게 되면 타 학생보다 불이익은 없는지 여러모로 알고싶습니다.

실업자카드를 신청하려면 본인이 직접 해야하는지 아니면 학원에서 해주시는지도 궁금합니다.


문의답변

답변일 : 2017-02-22

안녕하세요. 제이플로리스트학원입니다. 

 

국비지원을 받아 수강을 할 경우 우선 내일배움카드를 발급을 받으셔야합니다. 

HRD-net사이트에 검색하여 접속하시면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을 받아서 수강이 가능한지 대상여부를 자가진단 하실 수 있습니다. 

자가진단 후 대상이 된다면 직접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통해 내일배움카드 발급절차를 거치시면 되세요. 

 

카드발급 이후 개강되는 과정을 수강을 할 경우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국비지원되는 과정은 화훼장식기능사, 화훼장식실무심화, 화원경영(프리미엄 꽃집창업), 프리저브드 플라워 공예, 웨딩장식, 웨딩파티스타일링 등 다양한 과정이 국비지원으로 가능하세요.  공지사항에 보시면 국비지원이 가능한 과정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. 

또한 HRD_net에 등록되어있는 과정은 국비지원이 가능한 과정입니다. 

 

실업자카드도 유형이 세가지가 있습니다. 유형에 따라 지원률과 본인부담금액이 다르므로 우선 발급이 되는지 카드를 어떤 유형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부터 확인을 해보시기를 

권해 드립니다. 

 

좀 더 자세한 사항은 02.3477.1488 혹은 카카오톡(ID:제이플로리스트학원) 혹은 방문상담을 권해드립니다. 

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